본문바로가기 18.218.66.149
모바일 메뉴 닫기

DCU홍보

The difference you are making

메인으로

대구가톨릭대, ‘제3회 DCU 소프트웨어 대전’ 개최
배부일 : 2021/11/25 보도언론 : 매일신문 작성자 :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: 1815
‘제3회 DCU 소프트웨어대전’ 참가자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.

  대구가톨릭대(총장 우동기)는 오는 26일까지 효성캠퍼스 중강당에서 ‘제3회 DCU 소프트웨어 대전’을 진행한다.

  소프트웨어 대전은 우수 소프트웨어와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전공·비전공자의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.

  행사장에는 프로젝트, SW전공자, 아이디어, 캡스톤 부문의 총 80여 개 작품이 전시됐다. ㈜컴퓨터메이트, ㈜이튜, ㈜DGB데이터시스템 등 지역의 소프트웨어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리쿠르트 모의면접도 진행했다.

  소프트웨어 코딩 경진대회, SW융합교육 유튜브 경진대회,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경주대회, 게임 버그 및 개선 아아디어 경진대회, 드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.

  김미혜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은 “올해로 3회를 맞이한 소프트웨어 대전에는 좀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. 이번 행사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저마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”고 말했다.

  행사장을 둘러본 신수연(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1학년) 학생은 “전시 작품 중 요즘 유행하는 ‘오징어게임’의 ‘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’에서 영감을 받은 놀이 기기인 ‘무궁화게임’ 작품이 재미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다. 작품을 감상하며 학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고, 전공 공부를 좀 더 해서 다음 행사에서는 직접 참여하고 싶다”고 말했다.

최상단 이동 버튼